객체(Object)란?
객체(Object)는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조작하는 동작(메서드)을
하나로 묶어서 표현하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객체는 속성과 메서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성은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고
메서드는 객체의 동작을 정의합니다.
여기서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을 설명하겠습니다:
속성(프로퍼티, 멤버 변수)
객체의 속성은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값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객체의 속성으로는 브랜드, 모델, 색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성은 이름(key)과 값(value)의 쌍으로 구성되며,
객체 내에서 이름을 사용하여 해당 속성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
객체의 메서드는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이나 함수로,
객체의 상태를 변경하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객체의 메서드로는 주행, 정지, 가속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서드는 객체에 속한 함수로써, 객체 내에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며,
객체의 구조와 동작을 정의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 사용됩니다.
객체는 클래스를 통해 생성되며,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게 됩니다.
인스턴스
인스턴스는 클래스를 통해 생성된 객체를 의미합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지만,
실제로 동작하는 것은 인스턴스입니다.
같은 클래스로부터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각 인스턴스는 독립적인 상태와 동작을 가지게 됩니다.
객체는 현실 세계의 개념이나 개체를 추상화하여 프로그래밍에서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를 중심으로 코드를 구성하여
유지보수성이 높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고 있으며,
객체의 생성, 상속, 다형성 등 다양한 개념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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